[성경말씀칼럼] 진주 목걸이



진주 목걸이

모파상이 쓴 소설 중에 <목걸이> 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이 소설 속에 등장하는 마틸드는 하급 관리의 아내로서 허영심이 많은 여자였습니다. 그녀는 자기가 아름다운만큼 그에 걸맞게 호화스러운 생활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남편이 벌어오는 수입은 그리 많지 않아 저축하고 살림을 하기에 빠듯할 정도였기에 그녀가 기대하던 사치스러운 생활은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루는 그들 부부가 귀족의 파티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남편 르와젤은 아내의 성화에 못 이겨 그 동안 저축한 돈을 털어 그녀가 파티에 입고 갈 옷을 사 주었지만 그걸로는 부족했습니다. 그녀에게는 그 옷에 어울릴만한 화려한 장신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틸드는 갑부 포레스티에 부인에게서 진주 목걸이를 빌립니다. 그녀는 파티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지만, 밤이 되어 파티가 끝나자 다시 현실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제서야 자기가 목걸이를 잃어버린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들 부부는 유산을 다 팔고 빚을 내어 그것과 똑같은 목걸이를 사서 포레스티에 부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그 빚을 갚기 위해 부부가 10년 동안 힘들게 일해야만 했습니다. 마침내 모든 빚을 다 갚은 후, 마틸드는 포레스티에 부인에게 자기가 목걸이를 잃어버린 사실을 말하고, 자기가 돌려준 목걸이는 처음에 빌린 것이 아니라 새 목걸이를 사서 돌려주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 부인은 깜짝 놀라서 그녀에게 말했습니다. "어머, 어떡하지. 사실 내가 빌려준 그 진주 목걸이는 가짜인데..." 그들 부부는 모조품인 가짜 목걸이 하나 때문에 10년 동안 헛되이 고생을 했던 것입니다.

자기가 일평생 수고하고 애쓴 것이 다 헛된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얼마나 허탈할까요?
그리고 마음 속으로 지난 날들이 얼마나 후회스러울까요?
성경은 사람이 해 아래에서 자기를 위해 수고하는 모든 것들이 헛되다고 합니다.

(
1:2-3) 선포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사람이 해 아래에서 행하는 자기의 모든 수고에서 무슨 유익을 얻으리요?

이 세상에 속한 것들은 우리에게 진정한 만족을 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우리가 휴거될 때 하늘로 가져갈 수 없는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언젠가 불에 타서 없어질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들은 모조품 진주 목걸이처럼 별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
55:2) 너희가 어찌하여 빵이 아닌 것을 위해 돈을 허비하느냐? 또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해 수고하느냐? 내 말에 부지런히 귀를 기울이라. 또 너희는 좋은 것을 먹고 너희 혼으로 하여금 스스로 기름진 것을 기뻐하게 할지어다.

우리는 우리 인생을 불에 타서 없어질 헛된 것들에 투자하지 말고, 영원한 것들에 투자해야 합니다.
해 아래 있는 것들을 위해 수고하지 말고, 하늘에 있는 상급을 위해 일해야 합니다.

(
고전 3:12-13) 그런데 만일 어떤 사람이 이 기초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건초나 짚을 세우면 각 사람의 일이 드러나리라. 그 날이 그것을 밝히 드러내리니 이는 그것이 불에 의해 드러나고 그 불이 각 사람의 일이 어떤 종류인지 그것을 시험할 것이기 때문이라.

그렇게 할 때 주께서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우리가 행한 것에 따라 합당한 보상을 주실 것입니다.

(
고후 5:10) 우리가 반드시 다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나타나리니 이로써 각 사람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자기가 행한 것에 따라 자기 몸 안에 이루어진 것들을 받으리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goo.gl/7284HJ
 카카오스토리  https://goo.gl/gU35pQ
 페이스북  https://goo.gl/XmsIqj
 카카오톡상담  https://goo.gl/93hB6u

#
인생 #수고 #노력 #상급 #보상 #가치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