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의 음성, 에서의 손 [성경말씀칼럼]
야곱의 음성, 에서의 손
(창 27:22) 야곱이 자기 아버지 이삭에게 가까이 가니 그가 그를 만지며 이르되, 음성은 야곱의 음성이나 손은 에서의 손이로다, 하며
이스라엘에서는 장자권을 가진 아들이 상속에서 우선권을 보장받으며, 다른 아들들보다 두 배의 몫을 물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에서와 야곱은 쌍둥이 형제였지만, 이삭은 맏아들 에서를 축복하여 그가 장자의 복을 받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리브가가 이를 몰래 엿듣고 야곱과 함께 장자의 축복을 가로챌 방법을 모의했습니다.
에서가 이삭의 명령대로 음식을 장만하기 위해 사냥을 하러 간 사이에 리브가는 에서 대신 야곱을 들여보내기로 했습니다. 리브가는 이삭이 눈이 어두워 잘 보지 못한다는 점을 이용해 야곱을 에서인 것처럼 꾸몄습니다. 야곱은 에서의 옷을 입고 털이 많은 에서인 것처럼 보이기 위해 염소 새끼의 가죽을 손과 목의 맨살에 붙였습니다. 그리고 야곱은 리브가가 준비한 맛있는 음식과 빵을 차려 들고 자기 아버지에게로 나아갔습니다.
이삭은 자기에게 나아온 아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가 야곱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염소 털로 뒤덮인 손을 만져보고는 그를 에서라고 여겼습니다. 이삭은 그 아들에게, "음성은 야곱의 음성이나 손은 에서의 손이로다." 라고 하며 장자의 축복을 내렸습니다.
이삭이 그의 목소리를 들어보니 분명히 둘째 아들 야곱의 목소리인데, 손은 에서의 손을 하고 있으니 그를 에서라고 단정한 것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우리의 목소리를 통해서가 아니라, 우리의 손을 통해서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를 판단합니다.
그리스도인들 중에도 음성만 야곱의 음성이고, 손으로는 에서의 행실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목사가 강단에서 아무리 감동적인 설교를 해도 성도들은 그것을 곧이곧대로 듣기보다는 목사가 그 설교에서 말한 것을 삶으로 보여주기를 원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입으로 아무리 사랑과 진리를 부르짖어도 세상 사람들은 그것을 다 믿지 않고 구원받은 성도들의 행실을 보고 판단합니다.
(요일 3:18) 나의 어린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야곱의 음성에 에서의 손이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의 말에 사악한 자의 행실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입만 살아있는 그리스도인이 될 것이 아니라, 거룩한 삶과 선한 행위를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어 사람들 앞에서 선한 간증을 드러내야 합니다.
(마 5:16) 이와 같이 너희 빛을 사람들 앞에 비추어 그들이 너희의 선한 행위를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goo.gl/7284HJ
♥ 카카오스토리 ☞ https://goo.gl/gU35pQ
♥ 페이스북 ☞ https://goo.gl/XmsIqj
♥ 카카오톡상담 ☞ https://goo.gl/93hB6u
#야곱 #에서 #음성 #행실 #간증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