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수에 마실 물이 없다 [성경말씀칼럼]




홍수에 마실 물이 없다

(
69:2-3) 내가 설 곳이 없는 깊은 수렁에 빠지고 깊은 물들 속으로 들어갔사오니 거기서 큰물들이 내 위에 넘치나이다. 내가 부르짖음으로 피곤하고 내 목이 마르며 나의 하나님을 기다리는 동안 내 눈이 쇠하나이다.

시편 기자는 자기가 처한 상황을 헤어날 수 없는 깊은 수렁에 빠지고 깊은 물들 속으로 들어간 상태로 묘사했습니다. 큰물들이 그를 덮었고 그는 물 속에서 허우적거리다가 기진맥진하여 피곤하고 목이 마르다고 했습니다.

그는 깊은 물들 속에 있고 큰물들이 자기 위에 넘쳤지만 목이 마르다고 했습니다. 그냥 입만 벌리면 물이 쏟아져 들어올텐데 그는 입을 다물고 목마름에 시달렸습니다. 왜냐하면 그 물은 사람이 마실 수 없는 물이기 때문입니다. 큰 비가 쏟아져서 홍수가 나면 곳곳에서 수돗물 공급이 끊어지곤 합니다. 공급할 물의 양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흙과 먼지, 폐수, 오염물질, 세균 등으로 물이 오염되어 마실 수 있는 물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정보통신 기술이 고도로 발달한 현대 사회를 가리켜서 정보의 홍수 시대라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검색해보면 정말 벼라별 정보들이 다 나돌고 있습니다. 학술 정보, 의학 정보, 날씨, 알뜰살림 정보, 가격 비교 검색, 맛집 소개, 지도 등 방대한 정보들이 있습니다. 공공기관 전화번호는 물론 동창회 회원들의 전화번호와 주소들도 유포되고 있고, 언론 보도 사진은 물론 SNS에 올린 개인 사진들이나, 타인의 신상을 몰래 찍은 도둑촬영 사진들도 나돌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법을 어기고 사회 질서를 해치는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음란물, 유언비어, 성매매, 낙태, 자살 방조, 무기 폭탄 제조, 마약 밀매 등과 같은 범죄성 정보들도 떠돌고 있습니다. 너무나 많은 정보들이 여과없이 쏟아져 나오다보니 사람들은 그 많은 정보들을 다 처리하지도 못하고, 어느 것이 올바른 정보인지 분별하기도 힘들 지경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가리켜서 정보의 바다라 합니다. 그런데 바닷물을 그대로 마실 수 없는 것처럼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무조건 다 믿을 수는 없는 실정입니다.

유튜브에는 각 교회나 선교단체 등에서 올리는 설교나 성경공부 동영상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설교나 특강 자료들이 모두 성경적으로 바른 교리를 담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단들이 인터넷을 통해 자기들의 거짓 교리를 유포시키기도 하고, 성경 말씀을 바르게 분별하지 못하는 목회자들이 잘못된 교리나 사상을 가르치는 일도 많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장차 이 땅에 기근이 찾아올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것은 물이 없어서 목이 마르거나 빵이 없어서 굶주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바른 말씀들을 듣지 못한 데서 오는 기아와 갈증입니다.

(
8:11) 주 하나님이 말하노라. 보라, 날들이 이르리니 내가 그 땅에 기근을 보내리라. 그것은 빵으로 인한 기근도 아니요 물로 인한 갈증도 아니며 오직 주의 말씀들을 듣는 것에 대한 기갈이니라.

우리가 몸을 위해서 먹고 마시는 것도 중요하고, 휴식과 즐거움을 위해서 취미나 여가 생활을 즐기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큰 관심을 두어야 할 것은 우리의 영적 건강과 활력과 성장의 기초가 되는 생명의 양식을 섭취하는 일입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goo.gl/7284HJ
 카카오스토리  https://goo.gl/gU35pQ
 페이스북  https://goo.gl/XmsIqj
 카카오톡상담  https://goo.gl/93hB6u

#홍수 #갈증 #기근 #정보 #진리 #말씀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