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처소









하나님의 처소

(
7:48-49) 그러나 지극히 높으신 이께서는 대언자가 말하는 바와 같이 손으로 만든 전들에 거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이르기를, 주가 말하노라. 하늘은 나의 왕좌요, 땅은 나의 발받침이라. 너희가 나를 위해 무슨 집을 짓고자 하느냐? 혹은 내가 안식할 처소가 어떤 것이냐?

다윗은 하나님을 위해 집을 건축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어서 자기의 뜻을 하나님께 아뢰었지만 주께서는 그것을 거절하셨습니다.

(
삼하 7:5) 가서 내 종 다윗에게 고하기를, 주가 이같이 말하노라. 네가 나를 위해 내가 거할 집을 건축하겠느냐?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주를 수용하지는 못합니다.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보다 크고 위대하시기 때문에 사람의 손으로 지은 집에 거하지는 않으십니다.

(
왕상 8:27) 그러나 하나님께서 참으로 땅에 거하시리이까? 보소서,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주를 품지 못하겠거늘 하물며 내가 건축한 이 집이오리이까?

솔로몬이 건축한 예루살렘 성전은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고, 그분께 희생 헌물을 드리기 위한 장소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성전을 거주지로 삼고 들어와서 사신 것이 아닙니다. 그 곳은 이스라엘 백성이 주님께 경배드리며 그분과 만나 교제하는 처소였습니다.

(
대하 2:6) 그러나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그분을 품지 못하겠거늘 누가 능히 그분을 위해 집을 건축하리요? 그런즉 내가 누구이기에 능히 그분을 위해 집을 건축하리요? 오직 그분 앞에 희생물을 태우려 할 따름이니이다.

참 성전이신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예루살렘 성전을 통해 하나님을 만난 것처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보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그분께 나아갈 수 있습니다.

(
2:21) 그러나 그분께서는 성전인 자기 몸을 가리켜 말씀하셨더라.

그리고 이제 신약 시대에는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님께서 믿는 자들 안에 들어와 거하십니다. 주께서는 솔로몬이 백향목으로 짓고, 은과 금으로 아름답게 꾸민 집에도 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나 성령 하나님께서는 우리 안에 들어와 내주하심으로 우리를 하나님의 성전으로 삼아주셨습니다.

(
고전 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영께서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이스라엘 민족이 주께 죄를 범하였을 때 주의 영광이 성전에서 멀리 떠나 버렸지만, 우리 안에 들어와 계신 성령님께서는 우리를 떠나지 않으시고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거하십니다.

(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할 터인즉 그분께서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사 그분께서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거하게 하시리니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goo.gl/7284HJ
 카카오스토리  https://goo.gl/gU35pQ
 페이스북  https://goo.gl/XmsIqj
 카카오톡상담  https://goo.gl/93hB6u

#성전 #성령 #성도 #내주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