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록 소원은 이루었지만


비록 소원은 이루었지만...

(
106:14-15) 광야에서 크게 탐욕을 부리고 사막에서 하나님을 시험하였도다. 그분께서 그들이 요구한 것을 주시되 그들의 혼에게 야위게 하는 것을 보내셨도다.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을 위하여 반석에서 물이 솟아나게 하시고, 날마다 하늘에서 만나를 비처럼 내려주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과 은혜를 경험하고도 그분께 감사하지 않고 다시 불평을 했습니다. 그들은 이집트 땅에서 학대받던 시절을 기억하지 못하고 이집트에서 먹던 음식들을 그리워하며, 자기들에게 고기가 없다고 불평했습니다.

(
11:4) 그들 가운데 섞여 사는 무리가 탐욕에 빠지매 이스라엘 자손도 다시 울며 이르되, 누가 우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할까?

그들에게는 하나님께서 주신 만나가 있었지만, 만족할 줄 모르는 자들은 자기들에게 없는 것들에 대해 탐욕을 품었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는 만나가 있다." 라며 기뻐하지 않고, "우리에게는 만나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품었습니다.

(
11:6) 이제는 우리의 혼이 메마르고 이 만나 외에는 우리 눈앞에 아무것도 없도다, 하니라.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주께서는 그들이 요구하는 대로 고기를 주셨습니다. 그들이 하루 이틀 뿐만 아니라 한 달 내내 질릴 정도로 고기를 먹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큰 바람으로 메추라기 떼를 모아 이스라엘 진영에 떨어뜨려 주셨습니다. 광야에서 고기를 탐내던 이스라엘 백성은 그토록 소원하던 고기를 마음껏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결코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주께서 탐욕을 품은 백성에게 진노하사 큰 재앙으로 그들을 치셨으므로 그들은 고기를 입에 물고 씹어 삼키기도 전에 죽었습니다.

(
11:33) 고기가 아직 그들의 이 사이에 있어 그들이 씹기도 전에 주의 진노가 백성을 향해 타올라 주께서 매우 큰 재앙으로 백성을 치셨으므로

메추라기 고기를 굽는 냄새는 그들의 코를 즐겁게 했습니다. 잘 구워진 고기를 한 입 깨물었을 때의 식감과 육즙은 그들의 입과 혀를 만족시켰습니다. 그들은 한 달 내내 기름진 고기를 먹으면서 몸이 살찌고 윤택하게 되었을 겁니다. 하지만 성경은 오히려 그들의 혼이 야위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고기를 먹으면 자기 혼이 만족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어리석은 부자는 여러 해 동안 쓸 물건을 많이 쌓아두었으니 자기 혼이 안식을 누리며 즐거워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혼은 음식이나 재물로 인해 만족을 누리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을 원망하는 자들,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진 자들은 결코 혼의 기쁨과 안식을 누릴 수가 없습니다.

(
12:19) 또 내 혼에게 말하기를, 혼아, 네가 여러 해 동안 쓸 많은 물건을 쌓아 두었으니 편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 하리라, 하였느니라.

우리의 혼은 지혜와 지식의 말씀으로 기뻐하며(2:10), 주님으로 인해 즐거움을 누립니다(35:9). 주께서는 사모하는 혼에게 진정한 만족을 주십니다.

(
107:9) 그분께서 사모하는 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혼을 선하심으로 채워 주시는도다.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카카오톡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소원 #탐욕 #징계 # #감사 #만족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