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탕한 과부들


방탕한 과부들

(
딤전 5:11-12) 그러나 젊은 과부들은 거절하라. 그들은 그리스도를 대적하여 방탕하기 시작할 때에 결혼하리라. 그들은 자기들의 처음 믿음을 내버렸으므로 정죄를 받느니라.

"
젊은 과부들을 거절하라"는 말은 교회가 나이 어린 과부들을 무시하거나 배척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이것은 9-10절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젊은 과부들은 지역 교회가 구제할 대상에 포함시키지 말라는 뜻입니다.

남편을 잃은 과부들이 경제적으로 빈곤한 것은 마찬가지겠지만, 그래도 젊은 과부들은 나이가 많은 과부들에 비해 대체로 생활력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주 안에서 다시 배우자를 만나 결혼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 있기 때문입니다.

(
고전 7:39) 아내는 자기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에 법에 의해 매여 있으되 자기 남편이 죽으면 자유롭게 되어 자기가 원하는 자에게 시집 갈 수 있거니와 오직 주 안에서만 할 것이니라.

배우자를 잃은 과부나 홀아비들이 공통적으로 직면하는 또다른 문제는 성적인 욕구에 대한 것입니다. 결혼 생활을 한 경험이 있는 과부나 홀아비들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 남녀들에 비해 이런 욕구 때문에 더 쉽게 유혹에 빠질 수 있습니다. 성인이라 누구의 간섭이나 통제를 받을 나이도 아니고, 이미 알 것은 다 알고, 배우자에게 매이지 않은 몸인지라,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자신을 제어하지 않으면 자칫 자유를 즐기다가 방종으로 치닫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하나님과의 교제에서 멀어지고, 믿음 생활에서 떠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
딤전 5:6) 쾌락에 빠져 사는 여자는 살아 있으나 죽었느니라.

(
딤전 5:15) 어떤 자들이 이미 사탄을 따라 돌아섰도다.

또한 그 당시에 시간 많고 할 일 없는 과부들 중에는 게으름만 늘어서 이 집 저 집 돌아다니면서 수다를 떨고, 다른 사람들의 흉을 보고, 헛소문을 퍼뜨리고, 남의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자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런 자들을 경계하라고 합니다.

(
딤전 5:13) 또한 그들은 게으르게 지내는 것을 배워 집에서 집으로 돌아다니고 게으를 뿐 아니라 수다쟁이와 참견하기 좋아하는 자가 되어 자기들이 마땅히 말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말하나니

젊은 여자들은 결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을 해서 남편을 섬기고, 자녀들을 낳아 양육하고, 가정을 꾸리다보면 이런 유혹들로부터 멀어지며, 남편의 사랑과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딤전 5:14) 그러므로 나는 젊은 여자들이 결혼해서 자녀들을 낳고 가정을 꾸리며 비방할 기회를 대적에게 전혀 주지 말기를 원하노라.

(
고전 7:8-9) 그러므로 내가 결혼하지 아니한 자들과 과부들에게 말하노니 그들이 나처럼 지내는 것이 그들에게 좋으니라. 그러나 그들이 억제할 수 없거든 결혼하게 하라. 불타는 것보다 결혼하는 것이 나으니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goo.gl/7284HJ
♥ 카카오스토리 ☞ https://goo.gl/gU35pQ
♥ 페이스북 ☞ https://goo.gl/XmsIqj
♥ 카카오톡상담 ☞ https://goo.gl/93hB6u

#교회 #과부 #구제 #쾌락 #유혹 #재혼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