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께서 부르짖는 자들을 건지심





주께서 부르짖는 자들을 건지심

(
107:19-20) 그때에 그들이 고난 중에 주께 부르짖으매 그분께서 그들의 고통에서 그들을 구원하시되 자신의 말씀을 보내어 그들을 고치시며 멸망들에서 그들을 건지셨도다.

사람들은 어려운 일을 당해도 좀처럼 누군가에게 부르짖지 않습니다. 웬만한 문제는 대부분 자기 힘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견디기 힘든 상황이 되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거나, 119번으로 전화를 걸어 구조 요청을 합니다. 그러다가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지경이 되면 그제서야 하나님을 찾습니다. 마치 배를 타고 갈릴리 바다를 건너다가 폭풍을 만나서 파도가 배 안까지 들이쳐도 정신없이 노를 젓고, 물을 퍼내다가 한계 상황에 부딪히면 그제서야 예수님을 깨우는 제자들처럼 우리도 그런 실수를 반복하곤 합니다.

(
4:37-38) 큰 폭풍이 일어나고 파도가 배 안에 들이쳐서 이제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었으되 그분께서는 배 뒤쪽에서 베개를 베고 주무시더라. 그들이 그분을 깨우며 그분께 이르되, 선생님이여, 우리가 죽는 것을 돌아보지 아니하시나이까? 하매

하나님께서는 자기에게 부르짖는 자들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그들에게 응답하십니다. 이집트에서 압제를 당하던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께 부르짖었고, 주께서는 그들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구원자를 보내주셨습니다.

(
2:23) 시간이 흐른 뒤에 그 이집트 왕은 죽었고 이스라엘 자손은 속박으로 인하여 탄식하며 부르짖으니 속박으로 인하여 부르짖는 그들의 소리가 올라와 하나님께 이르니라.

이스라엘 백성이 블레셋 사람들로 인해 주께 부르짖을 때(삼상9:16), 메소포타미아 왕의 압제 하에서 주께 부르짖을 때(3:9), 모압 왕 에글론을 섬기다가 주께 부르짖을 때(3:15), 가나안 왕 야빈에게 시달리다가 주를 찾을 때(4:3), 미디안 족속으로 인해 부르짖을 때(6:7), 암몬 자손의 학대로 인해 부르짖을 때(10:10), 주께서는 그들의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시고 응답하셨습니다.

유다 백성이 여로보암과 이스라엘 군대의 공격을 받아 주께 부르짖었을 때(대하13:14), 아사 왕이 에티오피아 사람들의 침략으로 인해 주께 부르짖었을 때(대하14:11), 히스기야 왕과 대언자 이사야가 유다 왕국을 침략한 아시리아 군대로 인해 주께 기도하고 부르짖었을 때, 주께서는 구원의 손길을 베풀어 주셨습니다(대하32:20).

고난 중에 주를 기억하고 주님을 부를 때, 주께서는 우리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우리를 건져주십니다.

(
40:1) 내가 끈기 있게 주를 기다렸더니 그분께서 내게 귀를 기울이사 내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
50:15) 고난의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우리가 성령님을 의지하여 아버지이신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주께서는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십니다.

(
8:15) 너희는 다시 두려움에 이르는 속박의 영을 받지 아니하고 양자 삼으시는 영을 받았느니라. 그분을 힘입어 우리가, 아바, 아버지, 하고 부르짖느니라.
 




출처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카카오톡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고난 #기도 #부르짖음 #응답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