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유전되지 않는다




믿음은 유전되지 않는다

(
딤후 1:5) 내가 네 속에 있는 꾸밈없는 믿음을 회상하노니 그것은 먼저 네 할머니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었으며 네 속에도 있는 줄을 내가 확신하노라.

바울이 더베와 루스드라에 이르렀을 때 거기서 디모데를 만났습니다. 디모데는 어떤 믿는 유다 여인의 아들이었고, 이미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사람이었습니다.

(
16:1) 그때에 그가 더베와 루스드라에 이르렀는데, 보라, 거기에 디모데라는 이름의 어떤 제자가 있더라. 그는 어떤 여인 곧 믿는 유다 여인의 아들이었으나 그의 아버지는 그리스 사람이더라.

디모데는 구원받은 젊은이였고, 디모데의 어머니는 믿는 여인이었고, 디모데의 할머니 로이스 역시 믿음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겉으로 나타난 현상을 관찰하고 거기서 어떤 패턴을 찾거나 관련을 짓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디모데의 할머니 로이스에게 있던 믿음이 그의 어머니 유니게에게 물려지고, 그 믿음은 다시 디모데에게 물려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성경 말씀은 그 믿음은 "네 할머니와 네 어머니 속에 있었고, 네 속에도 있는 줄 확신한다"고 하셨지, "네 할머니와 네 어머니 속에 믿음이 있었기 때문에 네게도 믿음이 있다"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조상의 가문과 전통을 중시하는 한국 기독교인들 중에는 디모데후서 1 5절을 근거로 자기가 "모태 신앙"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더러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사람이 하나님의 자녀로 태어나는 것은 부모의 혈통으로 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십니다.

(
1:13) 이들은 혈통으로나 육신의 뜻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자들이니라.

모태 신앙이라는 용어는 자기가 구원받은 것을 하나님의 은혜로 여기지 않고 믿는 조상들의 공로로 여기는 혈통주의자들이 만들어낸 말입니다. 또 자기가 믿음을 가졌기 때문에 자기에게서 태어난 아이들도 모두 구원받았을 거라는 착각에 빠진 기독교 귀족주의자들의 망상에 불과합니다.

성경은 사람들 중에서 모태로부터 믿고 구원받은 모태 신앙인은 없다고 말씀하십니다.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들 중에 믿는 아버지와 믿는 어머니 덕분에 모태로부터 믿어 의롭게 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오히려 성경은 이 세상에 태어난 사람들은 누구나 모태 죄인이라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
15:14) 사람이 무엇이기에 깨끗하겠느냐?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가 무엇이기에 의롭겠느냐?

(
51:5) 보소서, 내가 불법 가운데서 형성되었으며 내 어머니가 죄 가운데서 나를 수태하였나이다.

어떤 사람이 믿음의 가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진리의 말씀으로 잘 양육받았다면 그것은 분명히 감사할 일입니다. 그러나 그를 구원하는 것은 그의 가문이나 혈통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www.theholybible.cf/2017/12/blog-post_72.html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네이버블로그 ☞ https://yuxuria.blog.me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카카오톡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믿음 #유전 #모태신앙 #혈통 #가문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