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기원과 목적




음악의 기원과 목적 
 
이 땅 위에 노래나 악기가 등장하기 훨씬 이전에 하늘에는 음악이 존재했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땅의 기초를 놓으실 때, 하나님의 천사들이 노래하였다고 합니다.  
 
(욥 38:6-7) 그것의 기초들을 어디에 고정하였느냐? 혹은 그것의 모퉁잇돌을 누가 놓았느냐? 어느 때에 새벽별들이 함께 노래하고 하나님의 모든 아들들이 기뻐 소리를 질렀느냐? 
 
음악은 하늘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음악이 존재하는 목적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께 경배하며 섬기는 천사들과 하늘의 군대들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시 148:2) 그분의 모든 천사들아, 너희는 그분을 찬양하라. 그분의 모든 군대들아, 너희는 그분을 찬양할지어다. 
 
하나님의 왕좌 주변에는 그분을 호위하고 찬양하며 섬기는 그룹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그룹들 중에서 루시퍼는 특별히 음악과 관련된 존재였습니다. 
 
(겔 28:13) 네가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었는데 모든 보석 곧 홍보석과 황옥과 다이아몬드와 녹주석과 줄마노와 벽옥과 사파이어와 에메랄드와 석류석과 금이 너를 덮었고 네가 창조되던 날에 네 안에서 네 작은북과 네 피리의 작품이 예비되었도다. 
 
성경에 기록된 이 땅의 음악에 대해서는 창세기 4장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악기를 개발하고, 연주하고, 음악을 발전시킨 것은 가인의 후손들이었습니다. 라멕의 아들 유발은 하프와 오르간을 다루는 자들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창 4:21) 그의 형제의 이름은 유발이었는데 그는 하프와 오르간을 다루는 모든 자들의 조상이 되었더라. 
 
그들의 음악은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저지른 살인을 정당화하고 자기를 높이는 노래였습니다. 
 
(창 4:23-24) 라멕이 자기 아내들에게 이르되, 아다와 실라여, 내 음성을 들으라. 라멕의 아내들이여, 너희는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내가 내게 상처를 입힌 남자를 죽였고 나를 다치게 한 청년을 죽였느니라. 가인을 위해 일곱 배로 복수할진대 참으로 라멕을 위해서는 일흔일곱 배로 복수하리라, 하였더라. 
 
그리고 지금도 마귀 루시퍼는 세속적인 음악을 통하여 사람들의 마음속에 악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마귀의 손에 들어간 음악은 하나님을 모욕하고,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찬미하고, 사람들 속에 있는 본능과 욕망에 불을 붙이고, 폭력, 자살, 마약, 동성애, 간음 등을 미화하고 있습니다. 
 
음악이 존재하는 목적은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입니다. 지금 우리의 음악은 어디에 사용되고 있습니까? 오늘날 교회에서 유행하는 노래들의 가사는 성경적입니까? 그 곡조는 하나님께 존경과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노래하는 사람들과 듣는 사람들의 흥을 돋구고, 기분을 유쾌하게 하는 노래입니까?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www.theholybible.cf/2018/01/theholybiblecf.html
♥ 구원 바로 알기 = http://www.theholybible.cf/2018/01/blog-post_58.html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www.theholybible.cf/2017/12/blog-post_72.html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문화 #풍습 #음악 #기원 #목적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