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칼럼] 은사에 불을 붙여라 / 킹제임스흠정역성경




은사에 불을 붙여라

(
딤후 1:6) 그러므로 내가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게 된 하나님의 선물을 네가 불붙이게 하려고 너로 하여금 기억하게 하노니

디모데는 장로회에서 안수를 받고 에베소 교회의 감독으로 임명을 받았습니다.

(
딤후 4:22)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네 영과 함께 하시기를 원하노라. 은혜가 너희와 함께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 에베소 사람들의 교회의 첫째 감독으로 임명받은 디모데에게 보내는 둘째 서신을 바울이 네로 앞에 두 번째 불려나갈 때에 로마에서 써서 보내다.

디모데는 안수를 받을 때에 하나님의 선물, 곧 성령님의 은사를 받았습니다. 그가 받은 은사는 성도들을 진리의 말씀으로 가르치는 은사, 교회를 다스리는 은사 등과 같이 목회 활동을 위해 꼭 필요한 은사였을 겁니다(12:7-8).

(
딤전 4:14) 네 속에 있는 선물 곧 장로회에서 안수할 때에 대언으로 네게 주신 그 선물을 소홀히 여기지 말라.

바울은 다른 장로들과 함께 디모데에게 안수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디모데가 성령의 은사를 받은 것은 사도나 장로들에게서 안수를 받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은사는 성령님께서 자신의 뜻대로 믿는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는 것입니다.

(
고전 12:11) 이 모든 것은 같은 그 한 성령께서 행하사 자신의 뜻대로 각 사람에게 개별적으로 나누어 주시는 것이니라.

바울과 다른 장로들이 디모데에게 손을 얹어서 안수하는 것은 그가 하나님의 사역자로서 위임을 받았다는 사실을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절차이며, 성령님께서는 디모데가 사역자로 세워질 때 그에게 필요한 은사들을 주셨습니다. 각 사람에게 은사를 주시는 주체는 성령님이시지 사람들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은사를 받겠다고 기도원을 찾아 다니면서 유명한 목사들이나 능력받은 사람들을 붙잡고 은사를 나눠달라고 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또 자기가 다른 사람에게 안수하면 그 사람이 은사를 받게 된다(은사 접목, 은사 전이)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종교사기꾼들입니다.

은사의 가치는 은사를 보유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은사를 사용하여 주님의 일을 할 때 나타납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그가 받은 선물(은사)를 소홀히 여기지 말라고 했고, 그의 안에 있는 선물(은사)에 불을 붙이기 원했습니다.

땔감이 있어도 불을 붙이지 않으면 연료로서의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등잔이 있어도 기름에 불을 붙이지 않으면 빛을 내지 못합니다. 자동차의 연료탱크에 휘발유가 가득 있어도 시동키를 돌려 점화 플러그에서 불꽃이 방전되지 않으면 엔진은 동작하지 않습니다.

성령님께서 주신 동기력, 성령님께서 주시는 능력을 쓰지 않고 묵혀 두는 것은 성령의 불을 꺼뜨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받은 영적 선물을 꺼뜨리지 말고 거기에 불을 붙여 일을 해야 합니다.

(
살전 5:19) 성령을 억누르지 말라(quench not).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http://www.fbbc.or.kr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www.theholybible.cf/2017/12/blog-post_72.html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http://theholybible.cf
 네이버밴드  https://band.us/@bible
 네이버블로그 ☞ https://yuxuria.blog.me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카카오톡상담  https://pf.kakao.com/_SxhWgxd

#안수 #성령 #은사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