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칼럼] 무상 복지 / 킹제임스흠정역성경



무상 복지

(룻 2:15-16) 그녀가 이삭을 주우러 일어날 때에 보아스가 자기 청년들에게 명령하여 이르되, 그녀가 곡식 단 사이에서 줍게 하고 그녀를 책망하지 말라. 또 그녀를 위해 손에 쥔 것에서 의도적으로 얼마를 떨어뜨리고 그것들을 남겨 두어 그녀가 줍게 하며 그녀를 꾸짖지 말라, 하니라.

룻은 모압 출신의 과부였습니다. 그녀는 모압 백성에게로 돌아가지 않고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 거하려고 시어머니를 따라 유대 땅 베들레헴으로 왔습니다. 아무런 가진 것이 없는 그녀는 시어머니를 봉양하기 위해 이삭을 줍기 위해 밭으로 나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율법의 말씀을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그네, 아버지 없는 자, 과부를 보살피게 하셨습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사람들은 수확을 할 때 말끔히 다 걷어들이지 말고, 밭 모퉁이의 곡식을 남겨두고 곡식을 벨 때 떨어뜨린 것은 줍지 않고 가난한 자들을 위해 버려두었습니다.

(신 24:19) 네가 네 밭에서 수확물을 벨 때에 곡식 단 하나를 밭에서 잊어버렸거든 다시 가서 그것을 가져오지 말라. 그것은 나그네와 아버지 없는 자와 과부를 위한 것이 되리라. 그리하면 주 네 하나님께서 네 손의 모든 일에서 네게 복을 주시리라.

룻은 이방 민족에게서 온 나그네요 과부였기 때문에 사람들이 수확하다가 떨어뜨린 이삭을 주워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나그네나 과부들이나 고아들에게 곡식을 수확해서 갖다주라고 하지는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밭 모퉁이에 남긴 곡식을 베어가게 하셨고, 수확하다가 흘린 이삭을 주워가게 하셨습니다. 주께서는 가난한 자들도 일을 해야만 먹을 수 있게 하신 것입니다. 이것은 창세기 3장 이후로 내려오는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사람은 땀 흘려 일해서 양식을 얻어야 합니다.

(창 3:19) 땅으로 돌아갈 때까지 네 얼굴에 땀을 흘려야 빵을 먹으리니 이는 네가 땅에서 취하여졌기 때문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보아스는 룻이 마음에 들었지만, 그녀의 집으로 타작한 밀과 보리를 배달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그녀로 하여금 자기 밭에서 이삭을 주워가게 했습니다. 그리고 자기 일꾼들을 시켜 그녀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곡식 이삭을 일부러 조금씩 흘려주라고 했습니다. 룻은 열심히 자기 손으로 이삭 줍기를 해서 보리를 일 에바 정도 거두어 들였습니다.

이것은 오늘날 우리나라의 모습과는 무척이나 대조되는 일입니다. 정치인들은 유권자들에게 표를 얻기 위해 현물 복지, 무상 복지를 남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사람들이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어 주려고 하기보다는 단기적으로 일자리 창출 실적을 올리기 위해 수십 조의 세금을 들여서 단기 아르바이트 자리를 만들어 냅니다. 제가 국민학교에 다닐 때에는 부자나 가난한 자나 똑같이 한 달에 400원씩 수업료로 육성회비를 냈습니다. 지금은 초중등 교육과정은 무상교육을 지원하고 있고, 일부 정치인들과 지자체에서는 고교 과정까지 무상교육과 무상급식을 추진하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29세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촉진한다는 명목으로 매월 50만원씩 "청년 수당"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희망 두배 통장"이라는 제도를 만들어 청년 가입자가 근로소득으로 저축하는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시의 예산 및 후원금으로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천만원을 저축한 사람은 만기에 원금의 두 배인 이천만원을 받게 됩니다. 적금 금리 3%를 제외하고도 수익률 100%의 초고금리 통장인 셈입니다.

성남시에서는 3년 이상 성남에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하는 만 19~24세까지의 청년들에게 1인당 연간 100만원을 지역 화폐로 나누어준다고 합니다. 사업 명칭은 "청년 배당"이라고 하는데, 청년들이 투자를 한 것도 아니고 일을 한 것도 아닌데 왜 세금으로 배당을 나누어주는지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최근에는 경기도 지사가 청년들의 첫 국민연금을 대납해 주는 "생애 최초 청년 국민연금"이라는 제도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히 첫 회 연금보험료를 대신 납부해주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게 아니라, 청년들의 연금 가입 시기를 앞당겨 나중에 추납제도를 통해서 가입 기간을 연장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일반 국민들이 납부한 국민연금 재정에서 50조 정도 적자가 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국가가 빈부의 격차를 해소하고, 가난하고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들을 돕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그러나 국민의 세금으로 이런 사회주의식 무상 복지를 남발하는 것은 심각한 문제를 가져옵니다. 이런 퍼주기식 복지를 남발하는 것은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의 근로의욕을 저하시키게 될 것입니다. 이런 일이 계속되면 사람들은 거저 받는 것에 길들여져서 일하기를 싫어하고 경제 활동은 갈수록 위축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평등한 분배를 주장하던 공산주의 국가들이 몰락한 것처럼 모든 국민들이 똑같이 평등한 가난뱅이가 되는 재앙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문 대통령이 말한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를 좀 더 일찍 경험하게 될 지도 모릅니다.

성경적인 복지는 사람들에게 일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마련해주고, 그들이 자립하도록 도와주는 것이지 대기업을 압박하여 이익을 협력업체와 나누도록 강제하거나, 세금을 걷어서 가난한 사람들의 지갑에 채워주거나, 공짜로 밥을 먹여주는 것이 아닙니다. "일하기 싫어하는 자는 먹지도 말라." 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살후 3:10)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었을 때에도 너희에게 이같이 명령하여 누구든지 일하려 하지 아니하거든 먹지도 말라고 하였노라.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rexbible.blogspot.kr/2018/01/theholybiblecf.html
♥ 구원 바로 알기 = https://rexbible.blogspot.kr/2018/01/blog-post_58.html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rexbible.blogspot.kr/2017/12/blog-post_72.html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네이버블로그 ☞ https://yuxuria.blog.m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율법 #구제 #복지 #사회주의 #공산주의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