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말씀칼럼] 얀네와 얌브레 / 킹제임스성경



 얀네와 얌브레

(딤후 3:8) 그런데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것 같이 이들도 진리를 거역하나니 이들은 마음이 부패한 자들이요 믿음에 관하여는 버림받은 자들이니라.

디모데후서 3장 8절에는 얀네와 얌브레가 등장합니다. 그들의 이름은 다른 성경에는 한 번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들이 누구를 가리키는 것인지 쉽게 이해하기가 힘듭니다. 성경은 얀네와 얌브레가 모세를 대적한 자라고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진리를 거역하고 진리의 말씀을 대적하는 자들을 얀네와 얌브레에 견주어 말합니다. 그들은 마음이 부패한 자들이요, 믿음과는 상관없는 자들입니다. 또 6-7절을 보면 그들은 어리석은 여자들을 미혹한 자들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구약 성경에서 모세를 대적하고, 하나님의 진리를 거역하고, 거짓을 가르치고, 속임수로 어리석은 사람을 미혹한 인물이 누구인지 찾아보면 됩니다.

모세와 아론이 파라오에게 주의 말씀을 선포했을 때 그들을 대적한 이집트의 마술사들이 있었습니다. 아론은 파라오 앞에서 하나님의 권능을 보이기 위해 막대기를 던져 뱀이 되게 하는 기적을 일으켰습니다. 그러자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그것을 "비슷하게" 행하였습니다.

(출 7:10-12) 모세와 아론이 파라오에게 들어가 주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여 아론이 파라오와 그의 신하들 앞에서 자기 막대기를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되니라. 이에 파라오도 지혜자들과 마법사들을 부르매 이제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마술로 비슷하게 행하였으니 그들이 각각 자기 막대기를 던지매 그것들이 뱀이 되었더라. 그러나 아론의 막대기가 그들의 막대기들을 삼키니라.

거짓 교사들은 100% 거짓말만 가르치지는 않습니다. 그랬다가는 거짓말이 쉽게 들통납니다. 그들은 진리에 거짓을 적당히 섞어서 가르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잘 속아 넘어갑니다. 이집트의 마술사들은 마술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기적과 비슷하게 기적을 흉내냈습니다. 그러나 가짜는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아론의 막대기가 마술사들의 막대기를 삼켜 버렸습니다.

이집트의 마술사들은 모세와 아론이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파라오가 귀를 기울이지 못하게 하려고, 하나님의 권능으로 행하는 기적들을 계속 흉내냈습니다. 그들은 마술로 물이 피가 되게 하는 기적도 흉내냈고, 개구리들이 물에서 올라오게 하는 기적도 흉내냈습니다.

(출 7:22) 이집트의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마술로 그와 같이 행하였으므로 파라오의 마음이 강퍅해져서 그가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으니 주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더라.

(출 8:7)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마술로 그와 같이 행하여 이집트 땅에 개구리들을 내었더라.

그러나 이집트 마술사들의 능력은 거기까지가 한계였습니다. 그들은 땅의 티끌을 이로 만들지 못했습니다. 마침내 그들은 자기들 입으로 이것은 하나님의 손가락으로 행하신 기적이라는 것을 고백했습니다.

(출 8:18-19) 마술사들이 자기들의 마술로 그와 같이 행하여 이를 내려 하였으나 하지 못하였더라. 그러므로 사람과 짐승에게 이가 있었더라. 그때에 마술사들이 파라오에게 이르되, 이것은 하나님의 손가락이니이다, 하였으나 파라오의 마음이 강퍅해져서 그가 그들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주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았더라.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흉내내는 것은 이집트의 마술사들에게는 따라가기 벅찬 것이었습니다. 진리를 흉내내는 사이비, 이단에 속한 거짓 교사들도 한계가 있습니다. 자기들 스스로 만들어낸 교리, 진리와 거짓을 버무려놓은 거짓 교리는 오래 가지 못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이 주장하는 교리의 취약성이 드러나고, 성경 말씀과 모순되는 문제점이 발견됩니다. 그들의 어리석음은 모든 사람들 앞에 드러나기 때문에 그들은 더 이상 나아가지 못합니다.

(딤후 3:9) 그러나 그들이 더 나아가지 못하리니 이는 저들의 어리석음이 드러난 것 같이 그들의 어리석음도 모든 사람에게 드러날 것이기 때문이라.

얀네와 얌브레는 모세를 대적하던 이집트 마술사들입니다. 오늘날에도 진리를 전하는 척하면서 변질된 복음,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얀네와 얌브레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대적하고, 진리를 거부하고, 사람들이 진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방해하지만 결국 오래가지 못하고 망합니다. 그리고 이런 거짓 교사들은 나중에 하나님의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출처. 부산제일성서침례교회, pastor. Moonsoo Kim ☞ http://www.fbbc.or.kr


♥ 진리의성경 소개 = https://rexbible.blogspot.kr/2018/01/theholybiblecf.html
♥ 구원 바로 알기 = https://rexbible.blogspot.kr/2018/01/blog-post_58.html
♥ 말씀사역 후원안내 = https://rexbible.blogspot.kr/2017/12/blog-post_72.html

♥ 진리의성경 홈페이지 ☞ http://theholybible.cf
♥ 네이버밴드 ☞ https://band.us/@bible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theholybible.cf
♥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kingjamesbible
♥ 카카오톡상담 ☞ https://pf.kakao.com/_SxhWgxd

#진리 #거짓 #이단 #모세 #마술사 #진리의성경 #하나님 #예수님 #예수그리스도 #하나님의말씀 #성경 #말씀 #진리 #기독교 #개역성경 #킹제임스 #킹제임스성경 #킹제임스흠정역

댓글

가장 많이 본 글